l 슈퍼앱 기반의 디지털 앱북 개발 및 유통 사업 공동 추진
l 개발 인프라 없이도 디지털 앱북을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와 몰입감 높은 독서 경험이 가능한 앱북 플레이어를 모두 지원하는 플랫폼
l 인터랙티브 요소, 강의 콘텐츠 연결, 문제풀이 외에도 코딩 실습, 독자 소통까지 가능한 차별화된 디지털 앱북의 모습 제시
슈퍼앱 기반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 ㈜티맥스알지(대표 최성기)가 컴퓨터, 인터넷 분야를 중심으로 경제, 경영, 인문, 취미, 여행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여 도서를 출간하고 있는 ㈜도서출판 길벗(대표 이종원)과 협력하여 도서를 디지털 앱북으로 전환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슈퍼앱 기술을 활용한 서책형 도서의 디지털 앱북 전환, 슈퍼앱 기반의 디지털 앱북 유통 사업 협력, 자체 앱 제작이 가능한 강의 스튜디오 제공을 통해 AI 기반 강의 앱 서비스 공동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티맥스알지는 AI, 메타버스 등 그룹사의 첨단 기술이 통합 적용된 슈퍼앱 기반의 디지털 앱북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개발 인프라 없이도 디지털 앱북을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와 몰입감 높은 독서 경험이 가능한 앱북 플레이어를 모두 제공하여 누구나 디지털 앱북을 쉽게 창작하고 공유하고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슈퍼앱 기반의 디지털 앱북은 길벗의 도서에 담긴 전문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독서, 학습 경험을 위해 다양한 인터랙티브 요소를 갖췄다. 앱북 내에서 강의 콘텐츠를 재생하고 문제풀이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코딩 실습이나 독자들간의 소통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디지털북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일 전망이다.
티맥스알지의 최성기 대표는 “티맥스알지가 가진 슈퍼앱 기술과 길벗이 갖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콘텐츠가 만나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가장 완벽한 도구가 될 디지털 앱북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낼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