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티맥스그룹 슈퍼앱 기술 총 집약된 중등 정보교과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 박차
l 정보 교과 학습에 필수적인 코딩 실습 환경 임베딩
l ‘학생들이 배우기 쉽고 – 선생님들이 가르치기 쉬운’ 최적의 학습 환경 제공
슈퍼앱 기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 기업 티맥스알지가 티맥스그룹 슈퍼앱 기술이 총 집약된 중등 정보교과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를 선보인다.
티맥스알지는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 티맥스그룹 본사에서 정보ᆞ기술ᆞ가정ᆞ진로ᆞ직업 교과서 전문 발행사 원교재사와 AI 디지털 교과서 공동 개발 계약식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정보 교과 학습에서 필수적인 코딩 실습 환경과 자체 앱 제작이 가능한 강의 스튜디오를 제공, AI 디지털 교과서 하나로 강의와 실습을 모두 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구현할 전망이다. 또한,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학생과 교사 간 소통을 지원하고, 기존 LMS 시스템과 연동하여 맞춤형 학습과 교사의 피드백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가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티맥스알지는 AI, 메타버스 등 티맥스그룹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슈퍼앱 기반의 디지털 앱북 스튜디오와 학습 플랫폼 ‘RG A-book’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앱북 형태로 제작 가능하다. 학습자 수준과 취향 등 개별 특성을 고려한 몰입감 높은 앱북을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원교재사는 30년 이상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배우기 쉽고 선생님들이 가르치기 쉬운’ 고객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정보 교과서, 기술ᆞ가정 교과서, 진로와 직업 교과서 출판과 과학기술 단행본 등을 약 2만여 개 초, 중, 고등학교에 전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코딩, 드론, 등 4차 산업 관련 교구에 대한 연구개발과 과학기술 컨설팅을 제공 중이다.
티맥스알지 최성기 대표는 “티맥스알지가 가지고 있는 슈퍼앱 기술과 정보교과서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원교재사 콘텐츠 간 결합이 기대된다”라며“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