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티맥스알지, NIA 맞춤형·쌍방향 학습이 가능한 AI 디지털교과서 구축 사업 최종 선정


l AI, 메타버스, 오피스 협업도구, 데이터베이스 등 티맥스 그룹이 보유한 IT 기술들이 집약된 중학 정보 교과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l 인터랙티브 강의, 코딩 실습, 학습 분석, 소통이 모두 가능한 진정한 의미의 AI 디지털교과서 구축으로 업계 선도


AI, 빅데이터 기반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 (주)티맥스알지(대표 최성기)가 한국정보화사회진흥원(NIA) ‘맞춤형, 쌍방향 학습이 가능한 AI기반 디지털 교과서(SaaS)’ 구축 사업 과제에서 평가 결과 1위로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본 협약은 K-클라우드 1단계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 및 검증(SaaS트랙) 사업 중 유형1 디지털교과서 사업의 일환으로 이론과 실습, 소통이 가능한 AI디지털교과서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하이테크 하이터치 교육의 핵심인 AI 디지털교과서를 향한 업계의 뜨거운 관심과 맞물려 이번 사업의 수행권을 획득한 티맥스알지에 대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티맥스알지는 AI, 메타버스, 오피스 협업도구, 데이터베이스 등 티맥스 그룹사가 보유한 자체 기술을 적용하여 ‘단 한 명도 놓치지 않는 맞춤형 AI 디지털교과서’를 구축할 모든 준비를 갖췄다. IT 전문 출판사가 본 사업에 컨소시엄 형태로 합류하여 IT기술에 대한 전문성이 높은 교사로 구성된 집필진들이 참여한 교과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용성과 완성도를 강화한 활용도 높은 AI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할 전망이다.


티맥스알지가 선보일 AI 디지털교과서는 AI를 통한 질의 응답과 쌍방향 의사소통은 물론 학생의 성향 및 학습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진정한 의미의 맞춤형×쌍방향 AI디지털교과서다.


특히, 정보 교과 학습을 위해 필수적인 코딩 실습 환경 임베딩을 통해 학생들은 디지털교과서 하나로 강의와 실습을 모두 할 수 있고, 교사용과 학생용 뷰어가 구분되어 있어 학생의 맞춤형 학습과 교사의 정교한 피드백이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가능하다는 것도 선정된 이유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기능으로 학생과 학생, 교사와 교사, 학생과 교사 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며, 기존 학습관리시스템(LMS) 및 학습 콘텐츠 관리 시스템(LCMS)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통합적으로 수집된 학생의 생활 및 학습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사, 학생 그리고 학부모 모두에게 학생 성장에 최적화된 교육 방향을 제시할 수 있게 된다.


티맥스알지의 최성기 대표는 “티맥스알지는 모든 학생들이 자신만의 꿈을 꾸고 그 꿈을 너끈히 이루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존재한다”며, “이번 AI 디지털교과서를 시작으로 진정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21세기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티맥스알지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알지는 자체 보유한 슈퍼앱 기술이 총집합된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출판업체와 MOU를 맺어 다양한 교과목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맞춤화된 디지털교과서 및 교재를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