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사명 변경하며 첨단기술 통해 교육과 지식 분야를 혁신하는 전문기업으로의 도약 선언
l 티맥스 ‘슈퍼앱’ 기반의 교육∙지식 플랫폼 선보여 교육 패러다임 전환하고, 새로운 지식의 시대 선도할 것
AI 기반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온 티맥스에듀(대표 이동석)가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최근 ‘티맥스알지(TmaxRG)’로 사명을 변경, 앞으로 티맥스의 토털 케어 플랫폼 ‘슈퍼앱(SuperApp)’에서 교육 및 지식 분야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7일 밝혔다.
티맥스알지(구 티맥스에듀)는 교육 분야 비즈니스를 강화하고자 올해 초 티맥스에이아이에서 독립해 별도 법인으로 출범했다. 그동안 티맥스의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와플수학’ 등 개인별 학습 수준과 목표에 맞춤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변경된 사명에 ‘알지’는 다양한 첨단기술로 교육과 지식 분야에 혁신을 가져다줄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국문, 한문 등 여러 중의적 의미의 표현으로써 채택했다. ‘알찬지식’의 줄임말이자, 한자 ’知(알 지)’, 지식을 잘 인지하고 있는지 묻는 구어체 ‘알지?’ 등을 함축해 ‘티맥스알지’를 쉽게 각인시키고자 했다.
티맥스알지는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에듀테크 서비스 영역을 넘어 교육과 지식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플랫폼 영역으로 확장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DB(데이터베이스), OS(운영체제), 오피스, AI,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의 기술을 융합해 티맥스가 앞으로 선보일 ‘슈퍼앱’을 기반으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새로운 지식의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티맥스알지는 지난 9월 6일~7일 양일간 개최된 ‘슈퍼위크 2022’에서 티맥스가 슈퍼앱을 통해 그려나갈 교육∙지식 분야의 미래 비전으로, 누구나 쉽게, 원하는 앱과 콘텐츠를 생산해 초개인화된 학습∙교육∙지식의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모습을 제시했다.
티맥스알지는 내년 상반기부터 슈퍼앱 기반의 신개념 학습∙교육∙지식 플랫폼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메타버스 및 AI 기반의 수준별 맞춤 학습 플랫폼 ‘알지스터디(RG STUDY)’ ▲체계화된 지식DB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해 수업 준비 및 관리에 대한 교사의 부담을 줄여줄 교육 플랫폼 ‘알지클래스(RG Class)’ ▲책을 넘어 앱으로 업데이트되는 지식 플랫폼으로 작가의 창작 방식과 도서 유통 환경을 혁신하는 ‘알지에이북(RG A-Book)’을 개발 중이다.
티맥스알지 이동석 대표는 “기존에 티맥스알지는 티맥스의 강력한 AI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며 교육 격차의 해소뿐만 아니라, 교육의 발전에도 기여했다”며, “이제는 더 나아가 ‘첨단 IT 기술로 고도화된 교육을 통해 누구나 원하는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라는 미션을 실현하고, 슈퍼앱 기반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이미지] 티맥스알지 CI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