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클라우드 최적화 DBMS ‘티베로7’ GS인증 획득

l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시스템 중단 없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높은 성능 입증

l 조달 등록으로 공공기관의 편리한 구매 지원 예정


DBMS 전문 기업 티맥스티베로(대표이사 이상철)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클라우드 최적화 DBMS ‘티베로7(Tibero7)’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인증이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ISO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심사한다.


‘티베로7’은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시스템 중단 없이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인정받으며 GS인증을 획득했다. 공유 디스크 기반 액티브 클러스터 기능인 ‘TAC(Tibero Active Cluster,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 기능을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현하며 기관 및 기업의 핵심 업무 적용을 위한 고가용성과 성능을 입증했다.


티맥스티베로는 GS인증 획득에 이어 조달 등록을 추진 중이다. 조달등록 제품의 경우 정부 및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이 되기 때문에 티맥스티베로는 ‘티베로7’ 조달 등록을 통해 공공 시장에서의 제품 확산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티맥스티베로는 최근 출시한 DBMS 성능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 ‘시스마스터DB 8(SysMasterDB 8)’을 통해 티베로를 도입하는 기업과 기관에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화된 DBMS 운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들어 두 종의 클라우드 최적화 제품을 연이어 출시한 티맥스티베로는 새로운 제품을 통해 DBMS 시장의 이슈가 되고 있는 클라우드 전환을 효율적으로 지원해 시장을 리드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이사는 “티베로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시스템, e학습터 등의 다양한 공공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공공 DBMS로서의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지난 7월에는 조달청의 ‘2022년 혁신제품’으로 선정되어 기술 혁신성과 우수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라며 “새로운 버전이 GS인증을 획득한 만큼, 이를 활용하여 점점 확대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공공 IT 환경 전환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이미지] GS인증을 획득한 티베로7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