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T 실무자 68%,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 도입에 긍정적



- 티맥스클라우드, 웨비나에서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인 GAIA PX, DX 최초 시연

- 구조의 복잡성, 구축의 불편함, 예산의 한계 등 기존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의 문제점 해결

- 참여자 대상 설문 통해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에 대한 높은 관심 다시금 확인

티맥스클라우드(대표 진승의)가 최근 시행한 설문조사에서 IT 실무자의 68%가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 도입에 찬성한다는 결과를 나타냈다고 1일 밝혔다.


티맥스클라우드(대표 진승의)는 지난 달 토크아이티에서 개최한 <디지털 전환을 가속시키는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의 진화, 티맥스클라우드 aPaaS(Application PaaS)> 웨비나를 통해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 GAIA PX, DX를 온라인서 최초 시연하였다. 또한 웨비나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68%가 노코드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도입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긍정적으로 회신하였고, 그중 31%가 1년 이내 도입을 고려하겠다고 응답하였다.


어떤 영역에 우선적으로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을 사용할 계획인지를 묻는 질문에는 민원 서비스와 같은 퍼블릭한 사용자 접속 프로그램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37%, 게시판과 같은 쉬운 정보 제공 프로그램이 35%, CRM 또는 ERP가 28% 순서로 많았다.


총 478명이 응답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티맥스클라우드의 로우코드 플랫폼 GAIA PX, DX 도입시 어떤 것을 중요하게 고려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개발이 쉽게 가능한 점, 신속한 앱 개발로 개발 생산성 향상, 개발자 부족에 따른 유지보수의 편리성, 비용 절감 순으로 응답하였다.


티맥스클라우드의 GAIA PX, DX는 개발 생산성을 향상하고 빠른 애플리케이션 배포 주기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 플랫폼으로, 구조의 복잡성과 설계 구축의 불편함 그리고 예산의 한계 등 모든 문제점이 극복 가능한 차별성을 갖춘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이다.


이 날 티맥스클라우드는 올인원 클라우드 환경 통합 개발, 운영 자동화 플랫폼인 GAIA PX, DX 를 온라인상 최초로 선보였으며 단순 플랫폼 소개가 아닌 실제 비개발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을 직접 시연해보기도 하였다.


기존 노코드 로우코드 플랫폼에 대한 한계를 경험한 사용자를 포함한 약600 여명이 본 웨비나를 통해 티맥스클라우드의 GAIA PX, DX 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현행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과 GAIA PX, DX 를 통한 개발 방식을 비교하는 시연으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료하였다.


티맥스클라우드 이항석 상무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예상보다 많은 고객들이 노코드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도입에 관심은 물론 구체적인 계획을 갖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기존의 노코드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의 한계를 극복하는 차별화된 티맥스클라우드의 GAIA PX, DX 를 통해 어려움을 해소하고,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티맥스클라우드 노코드 플랫폼의 차별성을 강조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울러 “보다 많은 고객들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티맥스클라우드 기술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Comentários


bottom of page